역사로 깨우치는 마사지역사

마사지역사는 오래된 역사를 가진 나라들 대부분의 문서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춘추전국시대에 그 기록이 기록되어 있는데요. 여기서는 안마라는 이름으로 불리며 physique가 마비를 일으켰을 때 치료해주는 방식으로 거론되고있습니다. 이새대의 마사지는 동물의 움직임을 베끼면서 신체에 전달하는 것을 기본으로 마사지를 받는 사람의 호흡 방식과 화합시켜 인체의 조화를 이루게 하고 신체의 유연함과 활력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이후 오랫동안 중국에서는 추나요법으로서의 마사지역사가 발전되어 왔습니다.

마사지역사 하면 인도도 빠질 수 없는데요. 인도는 기원전 1900년 경에 쓰여진 베다 성전에서부터 마사지의 일부분이라 할 수 있는 호흡 운동이 요가 제식에 이용되어 왔으며 기원전 900년부터는 현재의 마사지와 똑같은 수기요법으로서의 마사지가 언급되고 있습니다. 손으로 문지르고 누르는 방법으로 신체를 치료하는 것인데요. 부처님이 마사지를 받고 신체 상태가 고쳐졌다 기록도 남아있을 정도입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도 비슷하게도 마사지의 기록을 닿을 수 있습니다. 고대 paypyros 기록에도 마사지에 관련하여 언급이 남아있는데요.상형문자로 쓰여있습니다. 고대 국가인 아시리아에서도 현대와 같은 수기요법을 사용하는 마사지 방법을 기록한 석고 조각이 남아있기도 합니다. 그리스 아테네도 이집트와 같이 마사지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는데요. 히포크라테스와 아스클레피오스 같은 의학 연구자들이 마사지를 치료법으로서 제시해 왔으며 실제로도 치료방법으로 처방하고는 하였습니다. 단순히 치료의 영역을 넘어 예방의학에도 이용되어 온 것이 이때입니다.

로마의 마사지역사를 자세히보면 로마인들 사이에서도 마사지는 큰 유행을 하였는데요. 이는 그리스인구의 문화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남다른 목욕문화와 함께 건강관리를 위한 방식으로 자리잡아왔습니다. 로마의 헤라클레스들이 마사지로 피로를 풀었다는 기록도 남아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마사지의 역사는 중세 유럽에서 잠시 없어짐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이는 신체의 쾌락을 못하도록했던 중세 문화에서 그 이유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아시아에서는 끊임없이 마사지의 공부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현대적인 마사지의 구성을 갖게 된 것은 스웨덴의 펜싱과 맨손체조 교사였던 링에 의해서입니다. 의료 체조와 마사지를 화합시킴으로써 마사지가 가진 생리적인 효과를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마사지 자체를 조직화시키는 데에도 한몫을 하게 됩니다. 이것이 인도네시아에도 들어오게 되면서 아시아 마사지 문화에도 영향을 주면서 현재의 마사지 문화를 만들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스웨덴을 출발점으로 한 {유럽식|서양식|유럽| 마사지와 아시아 일본의 마사지가 두 기둥을 이루고 있습니다.

서양은 중국,인도 일본 및 그 밖의 나라들에서 수기요법에 관한 유서깊은역사의 마사지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의 경우 BC 2900년부터 수기치료가 활동적으로 이루어 졌으며 그에 관한 다양한 기록이 현재까지 비교적 잘 보호되어 전해 내려오고 있는 데, 의학서가 아닌 고전 중국 문학에서도 마사지, 운동, 그리고 무술을 전반적인 신체 건강을 위한 three대 요소라고 서술하고 있을 정도입니다. 그 three대 요소중에서도 마사지는 다른사람에 의해 건강을 치료받는 것으로 중국인들은 육체와 정신을 연결하는 에너지 또는 기 가 신체에 상호적으로 흐른다고 믿었으며, 그것이 차단되면 질병이 생긴다는 관점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는 몇천년이 지난 오늘까지도 동양치료의 근간을 이루고 있으며, 의학적, 물리학적, 철학적요소로 이용되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데 큰 역할을 해내었습니다. 안마, 시아츠 스웨디시 그리고 침술 등은 여기서 파생된 수기요법들로서 신체에 흐르는 에너지를 기본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 마사지역사는 중국의 역사와 거의 비슷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BC1400년 경의 자료로 추측하는 중국문서에는 마사지 봉침 그리고 치료목적을 약초를 태우는 왕뜸 치료인 목사등에 있습니다. 인간의 생명을 바로잡음에 있어, 식단 조절치료 , 침술 한약 그리고 운동을 신체 전체적인 치료 방법에 포함시킨 마사지역사 중국 의학에는 항상 마사지가 중요하게 {포함되어|넣어져|반영되어|인식되어| 왔던 것입니다.

출처 : https://www.xn--2o2b2z75w88b87rz6h.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